맥OS 맥북 활용법 : 앱삭제 방법 - AppCleaner 앱클리너 사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Mac OS 맥북 활용법으로 AppCleaner 앱클리너 를 설치한 후 앱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이 포스팅에서 사용한 Mac OS 버전은 카탈리나 입니다. 

Mac Os 활용 : 앱클리너 사용법

[목차]

    이전 포스팅에서는 맥 자체의 삭제 기능을 이용하는 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3가지의 방법으로 앱을 삭제할 수 있었습니다. 그 이전 포스팅은 아래에 있습니다. 먼저 이 방법을 사용해 보시고 삭제해보시기 바랍니다.

    맥OS 맥북 활용법 : 앱 삭제

    불러오는 중입니다...

    1. 맥OS - AppCleaner 앱클리너 설치 방법

    맥에서 지원하는 방법을 사용해서 삭제를 시도해도 때로는 지워지지 않는 앱들이 있습니다. 그러한 앱들은 이렇게 써드파티의 삭제 전용 앱을 다운 받아서 이 앱으로 삭제 하는 것이 편합니다.

     검색엔진에서 AppCleaner  검색 --> 앱설치

    https://freemacsoft.net/appcleaner/

     

    AppCleaner

    © 2020 FreeMacSoft. All rights reserved.

    freemacsoft.net

    이곳에 들어가셔서 본인의 Mac OS 버전에 맞는 앱을 설치 합니다.

    앱클리너 홈페이지

    우측에 보시면 맥 OS 에 맞춰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해놨습니다. 

     

    2. AppCleaner 앱클리너 이용 방법 : 앱클리너를 이용한 삭제 방법

    들어가셔서 다운 받으면 .zip 파일로 받아집니다. 그러니, 다운 받기 전에 혹은 그 후라도 압축을 풀어줄 수 있는 어플또한 받아놓으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그렇게 압축을 해제하고 실행시키면 나머지 파일을 다운 받는다고 창이 뜹니다.

    업데이트 문의 창

    위와 같이 팝업이 뜨면 Check Automatically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알아서 다운 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가 끝나고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AppCleaner 실행화면

    이렇게 실행된 화면에 씌여 있듯이 삭제하고자 하는 앱을 이곳으로 끌어오시면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어플을 끌어오는 방법은 

    finder에서 응용프로그램

    위와 같이 파인더를 여시고, 좌측 응용프로그램을 선택하시면, 내가 여태까지 설치한 프로그램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 어플을 클릭하고  앱클리너 창으로 드레그 하시면 프로그램이 삭제 됩니다.

    다만, 삭제 시도하시기 전에, 해당 프로그램이 활성화 되어 있으면 삭제가 되지 않습니다. 독을 자세히 보시면, 독아래 . 이런 점이 찍혀있으면, 해당앱이 현재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이니 , 독에서 해당 프로그램 위 --> 우클릭 --> 종료

    를 먼저 진행하신 후 어디에도 해당 프로그램이 활성화 되지 않은 상태에서 언인스톨 진행하시면 삭제가 가능합니다. 이점 꼭 유의 하셔야 합니다.

    이전글 링크

    맥OS 맥북 활용법 : 앱 삭제

    맥OS 맥북 활용법 : 앱 설치

    맥 OS 맥북 활용법 : delete 키가 없네? 그리고 Fn 키

    맥 OS 맥북 활용법 : Mac 의 시작과 종료, 가장중요한 잠자기

    맥 OS 맥북 활용법 : 파인더 창 우측 / 좌측 보내기

    맥 OS 맥북 활용법 - Finder 팁 : 파인더메뉴 활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