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OS 맥북 활용법 : Mac 의 시작과 종료, 가장중요한 잠자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Mac 의 시작하기와 종료하기 에 대한 내용을 다룰 것 입니다. 간단한 내용이지만, 윈도우와 가장 차이를 갖게 되는 점이 아닐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Mac OS 의 시작과 종료, 가장중요한 잠자기

[목차]

    1. 윈도우 컴퓨터와 다른점 : 매번 부팅을 하지 않아도 된다. 잠자기 모드를 이용하자.

    우리는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전원을 매번 켜지 않습니다. 패드와 같은 기기 역시 매번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는 "부팅" 이라는 작업을 매번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유일하게 매번 부팅을 하는 기기가 있으니, 그것은 바로 윈도우 컴퓨터 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할 때는 항상 파워버튼을 누르고 부팅이 될 때 까지기다린 후, 부팅이 되면 인터넷이 다 연결이 되면 그때부터 사용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사용이 끝나면 "종료하기" 로 PC 를 끕니다. 

    잘 생각해보면 왜 윈도우 PC 는 부팅을 매번 해야할까? 를 고민해볼만도 한데, 매번 하는 것으로 습관화되니 묻지 않습니다. 아무리 SSD 를 달았다 해도 부팅하는데 2~3분은 걸리는데 말이지요.

    핸드폰이나 패드는 얼굴위치로 들기만 해도 켜져서 볼꺼 보고 다 보면 화면 잠그고 주머니에 넣어놓는데 말입니다. 이것을 가능하게 한 것이 맥 OS  입니다.  

    맥 OS 에서는 "잠자기" 기능으로 핸드폰, 패드와 같은 기능처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아이폰이 안드로이드에 비해 잘 되고있었던 점이 전원 관리 였습니다. 베터리 관리라고도 하죠. 화면 잠김 모드에서 안드로이드 폰보다 아이폰의 베터리 관리 기술이 훨씬 앞서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안드로이드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그래서 잠자기 모드에서 1시간이 지나도 아이폰은 1~2% 정도 베터리만 달았습니다. 마치 이와 같이 맥 OS 에서는 잠자기 기능으로 잠시 화면을 어둡게 잠갔다가 다시사용할 때는 핸드폰 처럼 깨우기만 하면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슬립 모드, 잠자기 모드는 어떻게 사용할 까요?

    Mac OS 잠자기, 재시동, 시스템 종료

    화면의 좌측 상단에 사과 모양이 있습니다. 저 부분을 클릭 하시면 이렇게 메뉴창이 주르륵 내려 옵니다. 이런메뉴를 풀다운 메뉴라 하지요. 이 부분에 보시면 두 번째 붉은색 네모로 

    • 잠자기
    • 재시동...
    • 시스템 종료...
    • 화면 잠금

    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잠자기 모드를 선택하시면 마치 핸드폰의 하면 잠금과 같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잠자기는 

    1. 오늘은 그만 하고 내일 해야지.
    2. 할꺼 다 했는데, 피씨 꺼야지.
    3. 몇 시간 뒤에나 다시 사용할거 같은데, 꺼 말어?

    를 고민하실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잠시 화장실 가거나 그러실때는 "화면잠금" 을 잠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2. 재시동과 시스템 종료 : 오래사용하지 않을 때, 약간 컴퓨터가 이상할때

    재시동과 시스템 종료는 그럼언제 사용할까요? 제목과 같이오래사용하지 않을 경우 사용하시면 됩니다. 맥 OS 가 윈도우에 비해 상당히 안정스러운 것은 맞습니다. 그러나 맥에서도 가끔은 오류가 일어날 때가 있습니다. 액정이 안켜진다든지 키보드가 좀 이상하다 하는 때 말입니다.

    그럴 때 위 사진과 같이 풀다운 메뉴를 내리시고 재시동 을 클릭하시면됩니다. 혹은 오랜시간 PC 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는 시스템 종료를 하시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